공항철도, 직통열차 이용객 '인천공항 의전' 서비스
공항철도, 직통열차 이용객 '인천공항 의전' 서비스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5.01.09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업체와 업무협약…임산부·가족 여행객 할인 적용
박대수 공항철도 사장(오른쪽)과 김용순 올댓아너스클럽 대표가 9일 인천공항 의전 서비스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공항철도)
박대수 공항철도 사장(오른쪽)과 김용순 올댓아너스클럽 대표가 9일 인천공항 의전 서비스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공항철도)

공항철도는 공항의전 전문업체 올댓아너스클럽과 9일 업무협약을 맺고 공항철도 직통열차 이용객 대상 인천공항 의전(儀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공항철도와 올댓아너스클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통열차 이용 임산부·가족 여행객 대상 인천공항 동행 안내 서비스 특별 할인 △양사 온오프라인 매체 활용 상호 홍보 △정부, 지자체 시행 사업 공동 참여와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한다. 

또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철도 서비스 강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박대수 공항철도 사장은 "말레이시아 등 주요 해외 공항철도 운영 기관에서는 이미 공항 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항철도에서도 임산부와 유아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 대한 전문화된 공항 의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이용자 편의 향상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공항 의전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올댓아너스클럽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 이용객 대상 인천공항 의전 서비스 업무협약식에서 공항철도·올댓아너스클럽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항철도)
공항철도 직통열차 이용객 대상 인천공항 의전 서비스 등에 관한 업무협약식에서 공항철도·올댓아너스클럽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항철도)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