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社 로레알, 스타일난다 '3CE' 이어 '닥터지' 품고
신세계인터 인디 '어뮤즈', 하이트진로 ODM 비앤비코리아 인수
LG생건 M&A 新동력, 아모레 코스알엑스 효과…높은 잠재력 평가
신세계인터 인디 '어뮤즈', 하이트진로 ODM 비앤비코리아 인수
LG생건 M&A 新동력, 아모레 코스알엑스 효과…높은 잠재력 평가
지난해 국내 화장품 수출액이 사상 처음으로 100억달러를 돌파하면서 위상이 높아진 가운데 인수합병(M&A)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들이 뜨거운 관심을 받는 모습이다.
주류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하이트진로는 계열사 서영이앤티를 통해 지난해 10월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제조사 비앤비코리아 지분을 전량 인수했다. 비앤비코리아는 달바, 메디큐브, 닥터 펩티 등 100여개의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인수를 통해 뷰티사업 진출을 공식화하면서 사업 다각화를 꾀했다.
K뷰티 투톱으로 꼽히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도 뷰티 브랜드 인수에 적극 나서는 모양새다. LG생활건강은 2022년 미국 색조 브랜드 ‘더크렘샵’ 지분을 65% 사들였고 지난해 9월에는 일본에서 호평을 받는 국내 색조 브랜드 ‘힌스’를 인수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영 제너레이션’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MZ·알파 세대 고객에 기반을 둔 브랜드 M&A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또 다른 M&A 추진을 예고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Tag
#K뷰티
#인수합병
#M&A
#102억달러
#로레알
#닥터지
#고운세상코스메틱
#더마코스메틱
#스킨케어브랜드
#컨슈머코스메틱사업부
#스타일난다
#3CE
#비앤비코리아
#달바
#메디큐브
#닥터펩티
#파트너십
#하이트진로
#사업다각화
#신세계인터내셔날
#장원영틴트
#어뮤즈
#비건색조브랜드
#럭셔리
#프리미엄
#코스메틱하업
#포트폴리오
#글로벌사업
#조선미녀
#구다이글로벌
#티르티르
#라카코스메틱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스킨1004
#MZ
#알파
#XKXKGKVJ
#코스알엑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북미
#동남아
#유럽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