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인컴형 전략 초점 맞춘 국내 투자 3종
KB자산운용은 올해 새해를 맞이해 개인 투자자들이 연금 투자수단으로 활용하기 좋은 국내·외 투자 펀드 6종을 제안한다고 6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은 해외 펀드 상품으로 △'KB 미국대표성장주' △'KB 스타인도니프티(Nifty)50 인덱스' △'KB 미국장기국채플러스'를 추천했다.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으로 미국 중심 정책 변화와 그에 따른 글로벌 금융시장 변화 흐름 속에서 수혜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KB 미국대표성장주는 인공지능(AI)과 자율주행,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을 포함한 경쟁력 높은 미국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이 상품은 트럼프 2기 법인세 인하와 규제 완화 정책이 AI 산업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고 있어 장기적 관점에서 수익을 추구하는 연금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KB 스타인도Nifty50 인덱스는 인도가 내수 중심 경제 구조로 대외 리스크 민감도가 낮은 데다 미·중 무역분쟁 격화에 따라 수혜가 예상된다.
KB자산운용은 인도를 이머징 지역 내 최선호 국가로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성장성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KB 미국장기국채플러스는 중장기적으로 분할매수 전략을 활용한 장기 채권 펀드 투자가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주목되며 추천됐다.
또 KB자산운용은 △'KB 코리아밸류업액티브' △'KB 스타코리아밸류업인덱스' △'KB 장기국채플러스'를 유망 펀드로 선정했다.
KB자산운용은 현재 국내 시장 경우 정치적 불확실성과 투자심리 악화로 인한 자금 이탈이 지속되고 있으나 배당 및 인컴형 전략을 갖춘 국내 투자 상품은 연금 투자에 활용할 만하다고 조언했다.
KB 코리아밸류업액티브와 KB 스타코리아밸류업인덱스 등 2종은 배당, 주주환원 등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 관련 기업에 대한 투자하는 펀드다.
KB 장기국채플러스는 국내 채권 시장 금리 인하 사이클에 대비한 전략 펀드 상품이다.
장순모 KB자산운용 상품전략본부장은 "대내외 정책 변수 등 불확실한 시장 환경이 지속되고 있으나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미국과 배당, 인컴에 대한 투자 상품 수요는 지속될 것"이라며 "성장성과 수익성을 고려한 투자 지역과 전략 선별을 통해 새해에도 장기 투자에 적합한 고객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공급하면서 다양한 투자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