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신규 어린이 지식그림책 '꼭알지' 시리즈 출시
웅진씽크빅, 신규 어린이 지식그림책 '꼭알지' 시리즈 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5.01.0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0권 구성, 필수 8개 영역 종합지식 모두 학습 가능
꼭알지 소개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꼭알지 소개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유초등 학생들을 위한 신규 아동 지식그림책 ‘꼭알지’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꼭알지는 ‘꼭 알아야 하는 지식만 골라 담은 그림책’의 준말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8개 교과 영역 종합지식을 총 40권 구성의 단행본에 담은 교육 그림책이다. 시리즈에는 현재 중국, 멕시코, 대만, 홍콩 등 교육열이 높은 다양한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 글로벌 인기 도서가 포함됐다.

특히 시리즈 40권을 모두 초등 전학년 교과와 연계하고 개정 교과 과정을 반영해 국내 학교 수업 예·복습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기획했다. 또한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돕기 위해 그림책 내용을 기반으로 권말에 ‘꼼꼼알지’와 ‘쏙쏙알지’, ‘통통알지’를 함께 구성해 학습자가 독서 이후에도 책 속 지식을 확장할 수 있도록 액티비티 활동을 설계한 점도 특징이다.

꼭알지는 현재 전국 웅진북클럽 지역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웅진씽크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본부장은 “어린이들이 교과 학습의 재미와 교양 습득의 즐거움을 동시에 쌓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꼭알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입학 전후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바탕으로 학습의 자신감을 키우고 창의적 사고를 개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