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평생교육원, 17년 연속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인가
휴넷평생교육원, 17년 연속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인가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12.3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과목 100% 인가 받아
휴넷평생교육원 이미지.[사진=휴넷]
휴넷평생교육원 이미지.[사진=휴넷]

휴넷평생교육원은 2024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인가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넷평생교육원은 17년 연속 평가인정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 됐다.

'평가인정'이란 교육훈련기관에서 개설하는 학습과정에 대하여 대학(교)에 상응하는 학점을 부여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정받는 것을 말한다. 평가인정 미인가 교육기관에서 학점은행제를 수강할 경우 학점 및 자격 취소까지 될 위험이 있어, 교육원 선택 시 평가인정은 매우 중요한 요소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개설된 전 과목에 대해 100% 인가를 완료 받으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서의 신뢰도를 높였다. △사회복지사 2급 이론 및 실습 전 과목 △경영학 전공 전 과목 △심리학 전공 전 과목 △공인회계사 응시 전 과목 △한국어교원 전 과목, △평생교육사 이론 전 과목 △반려동물관리 전공 전 과목 등의 개설이 완료되어 해당 과정 수강생들은 교육원 이동없이 본원에서 한번에 자격증·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휴넷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평가인정 결과는 학점은행제를 선택할 때, 해당 기관이 신뢰할 만한 기관인지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다. 본원이 17연속 인증을 완료하며 다시 한번 자타공인 신뢰성 있는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라고 전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