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내달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운영
부평, 내달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운영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10.1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유·청소년 희망자 선착순 모집
(사진=인천시 부평구)
(사진=인천시 부평구)

인천시 부평구는 오는 11월 열리는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에 참가할 저소득층 유·청소년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11월 3일 명사(허재)와 함께하는 농구교실, 9일~10일 스포츠체험 1박 2일 캠프 두가지로 구성했다.

농구교실은 부평남부체육센터에서 진행하며, 스포츠체험 캠프는 강화군 소재 SCG 그레이스힐에서 방송댄스·단체체육 등을 진행한다.

구는 오는 25일까지 농구교실 인원 25명을, 31일까지 스포츠체험 캠프 인원 35명(보호자 1인 동반)을 선정 순위 내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 대상자는 5~18세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정) 유·청소년이며,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내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기 스포츠 체험 강좌는 스포츠강좌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층 유·청소년에게 스포츠여가활동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일환으로, 국민체육진흥기금과 복권기금이 후원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가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대상자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