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제39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신대홍)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대홍은 2004년 9월 출범한 대학생 홍보대사 조직이다.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신대홍은 신한은행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코로나 시기에도 대외활동을 원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지속 선발했으며 현재까지 약 35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초부터 이번 39기의 모집을 시작했으며 대학생만의 참신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39초 자기소개 영상, 신한은행 브랜드와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에 관련된 질문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100명을 선발했다.
이번 39기는 올해 12월까지 신한은행의 브랜드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39기 신대홍 100명은 발대식 이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로 이동해 홍보대사의 역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제작, 신한은행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사례, 보이스피싱 바로알기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 교육을 받고 소속감을 고취하기 위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에도 참석했다.
신대홍은 신한은행 신사업 실무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소외계층을 위한 상생 프로그램 등 다각화된 활동을 통해 브랜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금융권 대학생 홍보활동의 새로운 지표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학생 홍보대사는 대외활동의 의미를 넘어 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만의 따뜻한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이와 더불어 사회 각층의 신대홍 네트워크를 통해 바른 청년 인재들이 사회로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