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영림원소프트랩, 산학협력 업무협약
원광대-영림원소프트랩, 산학협력 업무협약
  • 김용군 기자
  • 승인 2015.12.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직무능력 교육·취업지원 상호 협력
▲ 전북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1일 본관 회의실에서 ERP솔루션 공급업체인 영림원소프트랩과 산·학 협력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영미)은 ERP솔루션 공급업체인 영림원소프트랩(대표이사 권영범)과 산·학 협력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1일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영미 산학협력단장과 오영수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학생 직무능력 교육 및 취업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영림원소프트랩은 원광대가 기업에서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해 능력중심사회 기반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사에서 개발한 Cloud ERP K-System ‘Genius’ 프로그램을 원광대에 무상 기증하기로 했으며, 관련학과 학생들의 직무능력 교육을 위해 상호 협조하고, 우수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 취업률 증가와 산학협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영수 부사장은 “기업의 경영 효율화를 위한 수단인 ERP는 기업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경영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정보를 공유하게 함으로써 빠르고 투명한 업무처리 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학교에 기증한 ERP솔루션을 활용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익산/김용군 기자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