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체 학교 CCTV 관리 지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체 학교 CCTV 관리 지원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5.02.0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학교 CCTV 유지보수 및 모자이크 작업 지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전경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전경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2월부터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CCTV 관리 및 모자이크 작업’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4년 초등학교 통합관제센터 CCTV 관리(초 71교, 284대)를 2025년 전체 학교의 모든 CCTV 관리(148교, 4,057대)로 확대했으며, 민원인의 학교 CCTV 영상자료 열람 요청 시, 제3자에 대한 모자이크 작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지난해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통합관제 CCTV 관리를 성공적으로 실시(140건 조치)하여 올해 중·고등학교까지 확대하였으며, 학교 현장에서 가장 힘들어하는 모자이크 작업을 지원하여 의미가 크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CCTV 유지보수 업체와 용역 계약을 체결하여 연 1회 및 월 1회 정기점검, 학교 CCTV 장애 발생 시 유지보수 실시,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한 CCTV 관리 등을 실시하며, 학교의 신청을 받아 CCTV 영상자료의 제3자에 대한 모자이크 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학교 CCTV 유지보수를 통합 지원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겠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의견을 들어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 및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