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사년 시작, 구민과 함께” 종로구 신년인사회 개최
“을사년 시작, 구민과 함께” 종로구 신년인사회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5.01.0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종로구)
(사진=종로구)

서울 종로구는 오는 9일 서울예술고등학교 도암홀에서 ‘2025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각계각층 내빈과 구민을 초청해 올 한 해 새로운 출발과 희망을 나누는 자리로 꾸몄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30분 시작하는 주민 맞이로 시작한다. 식전 공연은 서울예고 오케스트라가 맡았다.

이어지는 본 행사는 오후 3시부터 개회, 구민 새해 소망 영상 상영, 정문헌 종로구청장의 신년사 발표, 내빈 덕담, 오세훈 서울시장의 시정 운영방향 및 종로구 주요사업 소개, 기념 촬영 순으로 치러진다.

축하 무대에는 관내 학교 학생들이 오른다. 상명대 무용예술학부가 장고춤을, 서일문화예술고등학교 뮤지컬연기과에서 뮤지컬 맘마미아를 공연할 예정이다.

한편 종로구는 1월10일부터 2월3일까지 17개 전 동을 순회하며 동 신년인사회도 연다.

2025년 구정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 등을 안내하고 구민들과 현장에서 밀접하게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취지다.

정문헌 구청장은 “종로의 열림이 서울의 열림으로, 나아가 세계의 울림으로 이어질 수 있게 새로운 미래를 흔들림 없이 준비하겠다”라며 “종로모던의 토대 위에 크고 풍성한 열매가 맺어질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