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자사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12월7~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서브컬처 행사 'AGF 2024'에서 'LOVE LAB bt stove(러브랩)'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러브랩은 '연애세포를 깨워주는 연구실'을 콘셉트로 한 부스다. '사니양 연구실', '러브 딜리버리', '서큐하트' 등 인기 비주얼노벨 7종과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하고 관련 굿즈를 판매한다.
스마일게이트는 AGF 2024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행사 전날인 12월6일까지 온라인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러브랩 방문 의사를 밝히고 AGF 2024 현장에서 인증하면 스페셜 엽서와 사니양 연구실 캔뱃지, 포토카드로 교환할 수 있는 스탬프를 지급한다 또 러브랩 출품 타이틀 중 가장 선호하는 히로인을 선택하고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AGF 입장권, 출품 타이틀 게임 이용권,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증정한다.
AGF 2024 현장에선 신작 '사니양 연구실' 최초 시연을 진행한다. 또 연애 성향과 히로인 선호도를 분석해 매칭된 히로인의 '힐링 밴드'와 '처방 메시지'로 구성된 ‘히로인 처방전’을 받을 수 있는 '연애세포 진단 테스트' 코너를 운영한다. 러브랩의 현장 이벤트 참여 후 스토브 카카오 채널 추가, 유튜브 채널 구독 등 미션을 수행하면 사니양 연구실 굿즈로 교환할 수 있는 스탬프를 제공한다.
성우들이 참여하는 무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니양 연구실 히로인을 연기한 권다예, 문유정, 이세레나 성우가 라이브 더빙 시연을 선보이고 사인회에 참가한다. 또 비주얼노벨 작가 '지나가던개'와 윤은서 성우가 사니양 연구실 개발 코멘터리와 'K-비주얼 노벨'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오감을 자극하는 게임키와 특별 굿즈 60종도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