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매 5분, 티켓 매진…무대는 3장르 구성
넥슨 '블루 아카이브' 3주년 기념 행사 '사운드 아카이브' 방문객 함성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넥슨은 23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사운드 아카이브'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장에는 5000여명의 블루 아카이브 이용자들이 방문했다.
행사는 블루 아카이브의 대표 OST 곡들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 공연과 '방과후 디저트부' 포토존, 3주년 축하 메시지 기록 부스 등 체험 이벤트로 구성됐다.
무대는 일렉트로닉 락, 재즈, 락 3장르로 구성됐다. 1부 일렉트로닉 락 무대에선 '아카이브 밴드'가 'Unwelcom School', '채색 캔버스', '딸기우유 콤플렉스' 등을 연주했고 DJ 'KARUT'와 'Nor'의 디제잉 공연이 진행됐다. 이중 채색 캔버스와 딸기우유 콤플렉스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쿄야카 카즈사'를 연기한 박시윤 성우가 직접 노래를 불렀다.
2부 무대는 재즈 콘셉트로 진행됐다. 가수 이진아가 블루 아카이브 메인 OST인 'Target for love'를 불렀고 DJ 'EmoCosine·RiraN·Aiobahn'의 디제잉 공연이 이어졌다.
락 콘셉트로 진행된 3부 무대는 가수 윤하가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기념 OST 'Thanks to' 공연을 선보였고 블루 아카이브 '카르바노그의 토끼' 2장을 장식한 'Kitsunebi', 고즈 총력전 BGM 'WAS IT A CAT I SAW' 등이 연주됐다.
무대 맞은편엔 '쿠리무라 아이리', '쿄야마 카즈사' 등 '방과후 디저트부'의 캐릭터들로 구성된 포토존 2종과 밴드 연습실 공간을 테마로 한 휴게 공간, 3주년 기념 축하 메시지 기록 부스가 마련됐다. 특히 3주년 메시지 기록 부스에는 김용하 블루아카이브 총괄 PD가 방문해 즉석 사인회가 진행됐다.
김 PD는 "지난 3년간 블루 아카이브에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색다른 OST 공연 무대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암표와 부정 입장을 방지하기 위해 블루 아카이브 계정 레벨 70 이상 이용자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클린 예매 캠페인'을 진행했다. 준비된 5000명 분량의 티켓은 예매 5분 만에 매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