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향추출물 활용 등 신제품 개발 박차
보람그룹 계열사 보람바이오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진행된 ‘2024 코엑스 푸드위크’(푸드위크)에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보람바이오는 이번 푸드워크에서 천연물 기능성 원료를 소개하며 방문한 국내외 식품 관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보람바이오는 이번 행사를 발판으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보람바이오가 개발한 △정향추출물 △소엽추출물 △지방산복합물 FAC △유산균발효유청 △수박과피추출분말 등을 소개했다. 또한 위장 건강에 효과가 검증된 정향추출물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보람바이오는 정향에서 추출한 항헬리코박터 식품 조성물과 뇌졸중예방 치료용 조성물에 관련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이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관절 건강을 위한 지방산복합물 FAC, 골격근 강화를 위한 발효유청단백분말 등을 선보였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들은 부스를 방문한 사람들이 원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등 보람바이오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총 100여명의 바이어와 약 3000명의 관람객들이 보람바이오 부스에 방문해 건강한 원료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시음도 했다”며 “이번 행사는 바이어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어 향후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신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