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 롯데 '크러시' 맥주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
홍대에 롯데 '크러시' 맥주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11.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 Z세대 소통 강화
홍대 상권에 운영하는 크러시 맥주 팝업스토어 내부. [사진=롯데칠성음료]
홍대 상권에 운영하는 크러시 맥주 팝업스토어 내부.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내년 2월21일까지 홍익대 인근 요리주점 ‘배터리88’에서 맥주 신제품 ‘크러시’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칠성은 크러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취향과 개성을 적극 표현하는 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홍익대 상권을 중심으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

크러시 플래그십 스토어는 새로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특성을 강조했다. 특히 ‘크러시 매력에 반하다’라는 뜻의 ‘크러시 온 크러시(Crush on Krush)’ 문구를 전면에 내세웠다. 시원함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빙산 모형, 크리스털 조명 등 다양한 조명과 소품을 활용했다.

롯데칠성은 크러시와 어울리는 감자튀김, 소시지 등을 페어링한 세트 메뉴도 선보인다. 방문객은 크러시 병 디자인을 활용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 선 긋는 4세대 맥주라는 특성에 맞게 매장을 조성하고 조명과 소품을 통해 크러시만의 시원함을 새롭게 표현했다”며 “크러시에 대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달 출시된 크러시는 분리 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사용해 청량한 탄산감의 올몰트 맥주다.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숄더리스(shoulder-less) 형태의 투명병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