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영월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모
공모분야는 생활인구 확대를 위한 전 분야
인구유입확대, 정주여건 개선, 지역인재 육성 정착 및 인구활력 제고 등 방안
공모분야는 생활인구 확대를 위한 전 분야
인구유입확대, 정주여건 개선, 지역인재 육성 정착 및 인구활력 제고 등 방안
강원 영월군은 이달 31일까지 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구감소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2023년 인구감소 대응 투자사업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군은 분야별 인구감소 대응 정책을 발굴하여 아이키우기 좋고, 어르신이 살기 좋은 영월을 만들어 인구활력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하면서 생활인구를 확대할 수 있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인구감소대응 5개년 계획 투자사업 및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을 발굴하여 인구활력을 도모하고자 한다.
공모분야는 생활인구 확대를 위한 전 분야로 인구유입확대, 정주여건 개선, 지역인재 육성 정착 및 인구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으로 나뉜다.
다만, 고향사랑기부금 기금은 기금의 특성을 고려하여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지원,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총 4개 분야로 제한된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앞으로 지방재정 운영이 아닌 경영시대에 부응하는 지속가능한 투자사업에 선택과 집중함으로써 변화와 도약을 통해 살기좋은 영월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