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강원도 민원행정분야 우수기관 선정
철원, 강원도 민원행정분야 우수기관 선정
  • 최문한 기자
  • 승인 2022.12.05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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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민원시책 발굴·민원친절향상 등 높은 점수

강원 철원군 민원행정 수행이 강원도내에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군에 따르면 도가 민원행정제도 개선 및 민원행정제도 운영 등 민원업무전반 종합평가에서 2022년 민원행정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주요 평가항목은 올해 민원행정 자체 추진계획 수립·시행, 민원처리 신속도, 민원처리 우수사례 및 민원제도개선 아이디어 발굴,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환경 조성, 민원편람 비치 및 정비, 민원심사관 지정·운영, 민원행정제도 운영 등 2개 분야 9개 항목이다.

군은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강원도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에 따라 자체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과 민원친절향상 등을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민원처리 신속도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민원처리 사전예고제 운영 등 처리기간 준수 및 단축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자치법규에 의한 민원에 대해서도 민원인 제출서류를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변경하는 등 민원인 구비서류 감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홍욱선 군 민원허가실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적극적이고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군민의 기대수준에 부응하고 군민행복을 위한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 추진·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

asia55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