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복지재단, 박성장 사무총장 취임
진주시복지재단, 박성장 사무총장 취임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8.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재단 발전을 위해 기여·헌신 기대
어려운 이웃들 소외되지 않고 보다 나은 삶을 실현할 복지서비스지원 노력
진주시복지재단 제4대 사무총장 취임/진주시
진주시복지재단 제4대 사무총장 취임/진주시

경남 진주시복지재단은 지난 7월15일 공개모집 절차를 통해 임기 2년의 제4대 사무총장에 취임했다고 12일 밝혔다.

박성장 사무총장은 업무능력은 물론 소통과 화합 개인적 측면의 청렴성과 도덕성, 조직관리 측면의 원칙과 소신을 갖추고 복지분야 자격을 가진 전문가로서 복지문화국장, 진주시 회계결산검사위원 등을 역임하며 복지 정책에 깊은 이해와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 사무총장은 재단 운영의 효율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복지 현장의 소통강화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복지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시민주도의 기부자원 확충 및 기부문화 활성화 기여를 위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 사무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연일 이어지고 있는 폭염과 코로나 재확산 등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진주시복지재단의 사무총장직을 맡게 되어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며 “임기동안 재단과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보다 나은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지원을 위해 힘쓰겠다. 앞으로도 진주시복지재단에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복지재단은 ‘시민 모두의 보다 나은 삶 실현’이란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민·관 협력지원을 통한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취약계층 위문, 복지아카데미 운영, 사회복지분야 우수프로그램지원, 저소득층 무료빨래방 운영, 복지차량지원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한 사업 확충 등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