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신청서 현장 접수…심사 과정 온라인 중계 예정
충남도가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사업’ 설계 공모를 진행, 국내 역량 있는 우수 건축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11일 도에 따르면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사업은 지난해 4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지역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종합 지원을 수행한다.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은 청양여자정보고등학교 예전 부지에 연면적 약 7500㎡ 규모로 조성하며, △사회적경제 기업 입주 공간 △식품특화 메이커스페이스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농산물체험가공실 등을 포함한다.
충남종합건설사업소가 주관하는 이번 설계 공모는 건축 분야 민간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 공모안을 선별해 당선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응모 신청서 접수 및 현장 설명회는 오는 22일 청양군 청양읍 송방리 사업 현장 일원에서 진행하며, 공모안(작품)은 8월 16일 도 종합건설사업소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8월 30일에는 제안서 발표 및 심사 등을 진행하고 심사 결과는 8월 31일 발표할 계획이다.
설계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 공고·고시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동석 도 종합건설사업소장은 “많은 작품이 응모할 수 있도록 제출 서류를 간소화했고 투명·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 전 과정을 온라인(유튜브)으로 실시간 생중계할 계획”이라면서 “국내 역량 있는 우수 건축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