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한방 오소리 오일 화장품 라이브커머스로 만나요"
산청군, "한방 오소리 오일 화장품 라이브커머스로 만나요"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5.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11일 저녁 9시~10시30분 최대 50% 할인
크림·에센스 등…자극 없는 천연유래 성분 함유
배지힐스 기초세트 상품모음/산청군
배지힐스 기초세트 상품모음/산청군

지리산 자락의 한방약초와 오소리 오일을 이용해 만든 천연유래 화장품을 라이브커머스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경남 산청군은 오는 11일 오후 9시부터 10시30분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채널에서 ‘배지힐스’의 기초케어 4종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 상품은 탄력크림과 에센스, 마스크팩, 핸드크림이며 세트상품의 경우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라이브커머스 진행 전 사전 특별행사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홈페이지에 게재된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추첨번호를 문자로 받을 수 있으며, 총 11명의 참여자에게 기초케어 4종을 등수별로 차등 지급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홈페이지에서 ‘산엔청쇼핑몰’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배지힐스는 산청군 신등면 소재 한방항노화 기업인 ‘아름누리영농조합법인’이 만드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다.

배지힐스는 오소리 오일을 바탕으로 14가지 한방발효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으로 자극 없는 화장품을 생산한다.

배지힐스에 따르면 예로부터 오소리 오일은 본초강목에 등장할 정도로 화상치료의 귀중한 약재로 사용됐다. 특히 피부재생과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배지힐스는 피부재생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사람의 각질세포(HaCaT)를 이용해 세포생장률을 위탁 시험·측정했다. 그 결과 오소리 오일을 사용했을 때 그렇지 않았을 때 보다 피부재생 효과가 1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소리 오일에는 사람의 피지와 유사한 팔미톨레익산이 풍부해 피부장벽이라고 불리는 수분 지질막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올레산 성분은 피부 보습에 효과가 있어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된다.

군 관계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온라인 생방송 판매는 최근 모바일로 집중되고 있는 소비패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방안”이라며 “판로 확대는 물론 지리산 청정골 산청군의 우수한 농특산물, 생산품을 널리 알리는 효과도 크다”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산청/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