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가을철 진드기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홍천군, 가을철 진드기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9.1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보건소는 가을철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진드기매개 감염병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된 일부 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며, 진드기매개 감염병의 종류로는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라임병, 진드기매개뇌염이 있다.

특히 SFTS는 예방 백신과 치료제가 없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진드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서 농작업, 야외 활동 시 안전하게 옷 갖춰 입기, 기피제 및 돗자리 사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샤워하면서 몸에 벌레 물린 상처 또는 진드기가 붙어있는지 확인하고 2주 이내 발열 등 증상 발생 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홍천군보건소는 홍천군 농업기술센터 및 산림과와 연계하여 농업인대학 수강생, 공공산림가꾸기 근로자를 대상으로 예방 및 관리수칙을 교육하고 예방홍보물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가을철 및 추석연휴(벌초작업)를 대비해 읍, 면, 휴게소 곳곳에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현수막 게시를 통해 군민을 대상으로 예방수칙을 알고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가을철 야외활동을 즐기기 위해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