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닭갈비 프랜차이즈 전문점 팔각도가 애니메이션으로 먹방을 제작하는 유튜버 ‘사실만만’과 협업을 통해 영상을 공개했다.
팔각도는 닭 특수부위를 프랜차이즈로 만든 브랜드로 가맹점 200호점 돌파 후 최근에는 베트남, 대만 등에 오픈하여 지속적으로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직접 개발하여 특허를 받은 팔각불판을 통해 조리하는 숯불닭갈비는 타지 않고, 육즙이 가득한 메뉴로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메뉴이다.
이번에 공개한 팔각도 애니메이션은 주인공이 팔각불판을 짊어지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요리 대결을 통해 성장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불판 개발과 최상의 닭갈비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전국 팔도를 돌아다닌 실제 팔각도 탄생 비화를 재구성하여 제작했다.
협업은 기획이나 스토리 구성 등을 일방적으로 맡기는 게 대부분이지만 팔각도 관계자는 “팔각도라는 브랜드를 좀 더 세세하게 표현할 수 있고, 생동감을 주기 위해 내부 직원들이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사실만만’의 시청자들은 평소 채널에 대한 충성도가 높기로 유명하여 이번 팔각도와 콜라보레이션 영상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팔각도 애니메이션은 25년 1월 9일(목) 1화 공개를 시작으로 총 8주간 매주 목요일에 공개된다. 영상은 팔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adevent@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