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6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2025년 1월 23일(목)부터 25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COEX D홀에서 개최된다.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창업 관련 150여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여, 창업 관심 자와 관계자들이 2024년 국내 창업의 주요 트렌드를 접하는 기회로 예상한다.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여, 예비 창업자부터 이미 가게 를 운영 중인 자영업자 및 업종 전환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창업 트렌드에 맞춰 전략을 세우기 위해 창업 베테랑들이 진행하는 세미나와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창업박람회 관계자는 "최근 창업에 대한 관심이 재고되며, 어떤 창업을 준비해야 하는지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방문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수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젊은 사장들의 증가로 참관 연령층이 다양해졌다" 라고 전했다.
다양한 브랜드들은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1:1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가맹 계약 시 '가맹비 면제,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 지원, 기술 이전비 지원, 그리고 제품 무상 지원 등' 오직 월드전람 주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예비 창업자와 전략을 구상하는 점주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사무국은 장기간의 전시 개최와 운영 경험을 토대로, 박람회가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넘어서, 지속 가능한 창업 시장을 형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시장에서는 상시 확인을 통해 안전 사고 예방에 철저히 신경 쓰고 있어 참관객들이 안심하고 박람회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월드전람의 차기 박람회인 ‘제7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5 SETEC’은 2025년 4월17일(목)부터~19일(토)까지 SETEC에서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문의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홈페이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