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인재개발국 간부.사업 담당자들과 정담회
경기교육청, 인재개발국 간부.사업 담당자들과 정담회
  • 엄삼용 기자 
  • 승인 2025.01.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청사 공간재구조화 추진 방향 협의

경기도교육청이 조원청사에서 인재개발국 주요 간부와 사업 담당자들이 참여한 정담회를 개최하고, 내실 있는 조원청사 공간재구조화 사업 진행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12일 도교육칭에 따르면 인재개발지원과에서 주관한 이번 정담회는 오찬숙 인재개발국장을 비롯해 교육역량정책과, 행정역량정책과, 인재개발지원과 부서장 및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현재 진행 중인 조원청사 공간재구조화 추진 방향을 구체화하고, 향후 조원청사를 활발히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부서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경기교육의 중요한 순간을 돌아보는 공간(디지털 아카이브), 경기교육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기반 수업 연수실, 경기미래교육의 새 지평을 그리는 교육연구회 활동실, 대규모 행사를 지원하는 공간(콘퍼런스룸), 남부청사와 연계한 첨단 업무공간(스마트오피스) 구축,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카페 및 열린 공간 구성에 대해 논의했다.

오찬숙 인재개발국장은 “조원청사는 경기교육청 모든 교직원의 자율적 연구풍토 조성을 지원하고, 다양하며 혁신적인 교육 발전 논의를 펼칠 수 있도록 문턱을 없애야 한다”면서 “조원청사가 경기교육의 역사를 기억하고, 다양한 연수 진행 등 현재의 노력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미래교육청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수원/엄삼용 기자 

umjohn77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