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추천, 머신러닝 자동화 분석 기술보유 '㈜일릭서' 중기부 팁스 선정
씨엔티테크 추천, 머신러닝 자동화 분석 기술보유 '㈜일릭서' 중기부 팁스 선정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5.01.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렉서가 중기부 팁스로 선정됐다. [제공=씨엔티테크]

머신러닝 자동화 분석을 위한 AI 모델링 전 과정을 수행하는 양자-고전 하이브리드 알고리즘 원천기술 개발중인 ㈜일릭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민간에서 발굴하고 정부와 협력하여 육성하는 제도이다.

민간 투자사가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구개발(R&D)자금을 지원하는 형태로, 민간의 초기 투자에 이어 정부가 후속 지원을 제공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선정된 기업은 향후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자금과 2억 원의 창업 사업화 및 마케팅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일릭서는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 운영사인 씨엔티테크의 추천을 통해 선정되어, 향후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및 사업화와 마케팅 자금을 지원받는다.

일릭서 장정권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은 일릭서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상용화 가능한 고전컴퓨팅 기술과 양자 컴퓨팅 기술을 결합하여 양자 컴퓨터 상용화의 가교역할 수행하고,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분석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데이터 분석 자동화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서비스가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