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용진신협 착한가게 현판식...'매월기부' 동참
완주용진신협 착한가게 현판식...'매월기부' 동참
  • 최종인 기자
  • 승인 2024.12.0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판 전달

5일 전북자치도 완주군 용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소병오(사진 왼쪽 첫번째), 이애희(사진 오른쪽 두번째))에 따르면 지난 4일 완주용진신협(이사장 박창섭 사진 왼쪽부터 두번째))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원 이상의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다.(사진=완주군)

전북자치도 완주군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4일, 용진신협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원 이상의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다.

착한가게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되어 용진읍 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등을 위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제5기 위원으로 활동 중인 박창석 이사장은 “착한가게 가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신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병오 공동위원장은 “착한가게가 점점 늘어나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착한가게의 기부금을 소외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와 저소득 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이애희 용진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착한가게에 동참해주신 용진신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역 사회의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더불어 살기좋은 용진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j951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