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진안군이 농공단지(연장농공단지, 제2농공단지, 홍삼한방농공단지) 내 주요 입주 28개 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단지 내 입주업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농공단지 입주업체 e-북’을 제작했다. 군은 농공단지 업체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농공단지 내 메추리알, 달걀 가공식품 제조업체인 ㈜늘푸른이 뉴질랜드 수출 MOU를 체결해 연 180만달러가량 매출이 예상된다. 이같은 사례를 또만들기 위해 농공단지 입주업체 홍보 강화에 힘쓰겠다는 입장이다.
이번에 제작한 자료는 크게 식료품 기업, 기타 제조업 2개 단위로 나누어 제작했으며 농공단지 입주업체에 대한 △주소, 연락처, 연혁 △업체 생산품 △생산품에 대한 시안자료 등을 담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을 경우 업체 홍보 웹페이지를 QR코드로 표기해 쉽게 웹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게끔 제작됐다.
자료는 진안군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누구라도 열람할 수 있게 업로드하여 제공될 예정이며, 진안군 홈페이지 방문 후 분야별정보-농공단지-우수제품 소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안군 관계자는 “이번 농공단지 입주업체 e-북을 통해 군민들도 농공단지 내 입주업체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지역 내 농공단지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kkm6491100@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