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는 지난 8일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가 가져야 할 서비스 마인드 정립을 위한 고객 만족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 상대방을 배려하고 공감 능력을 강조하는 마음가짐 정립, 전화 및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 방법, 비언어적 연출법 등을 대면교육과 함께 영상 송출을 통한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 진행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공직자가 친절해지고 적극적인 행동을 취하면 서비스를 받아들이는 시민의 표정은 확 달라질 것이다. 민원응대 교육을 통해 상대방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정립해 시민들의 웃음이 피어나는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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