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 브랜드 구축 본격 착수
남양주시, 정약용 브랜드 구축 본격 착수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4.10.30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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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젠타컴퍼니와 협력 ASMR 방식 콘텐츠 제작

경기도 남양주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풍광의 소리를 에이에스엠알(ASMR) 방식의 콘텐츠로 제작함으로써 정약용 브랜드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제작 사업’의 하나로, ㈜마젠타컴퍼니와의 협력 아래 정약용 유산을 비롯한 남양주의 문화를 아카이브 서비스로 제작하고,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했다.

아카이브 서비스는 남양주의 대표적 명소인 정약용유적지 △마재마을 △운길산 △수종사 △봉선사 등을 배경으로 제작했으며, 6개의 테마·10개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Live ‘다산의 가을’ , 다산이 사랑한 백성들의 ‘이야기(愛民)’, 다산이 말한 인생팔미 중 ‘음식의 맛’, 다산의 ‘삶’ 거닐다, 다산이 사랑했던 ‘차(茶)’, 다산이 말한 인생팔미 중 ‘직업의 맛’ 등이다.

특히, 시는 지난 25일 물의정원을 배경으로 한 첫 번째 라이브 방송인 Live ‘다산의 가을’을 선보였으며, 공연에는 경기DN오케스트라와 바순 연주자 윤소희가 참여해 남양주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선사했다. 방송은 유튜브 채널인 ‘남양주TV’(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와 ‘SOKON’에서 생중계했다.

Live ‘다산의 가을’의 두 번째 공연은 오는 31일 다산생태공원에서 박병석 바이올리니스트의 연주와 함께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정약용의 도시로서 남양주가 지닌 아름다운 문화자원과 정약용의 유산이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정약용 브랜드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남양주를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