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내달 13일 '제1회 서로 나눔 김장 대축제'
서구, 내달 13일 '제1회 서로 나눔 김장 대축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10.1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남측광장서…김장나눔 행사 통합
(사진=인천시 서구)
(사진=인천시 서구)

인천시 서구는 다음달 13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남측광장에서 제1회 서로 나눔 김장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구와 서구복지재단 주최로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김장행사는 그간 매년 여러 기관·단체에서 실시하던 김장 나눔행사를 한데 모아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개인 및 단체가 김장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김장 나눔 행사를 했던 서구자원봉사센터, ㈜단지FnB, 청년외식업대표모임회, 인천식품제조연합회 서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바르게살기운동인천서구협의회, 인천서구새마을회, 23개동 자생단체 등이 참여한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나눔 프로그램과 개인 및 단체의 김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행사에 사용되는 김장재료로는 인천식품제조연합회 서구협회를 통해 신선하고 질 좋은 국내산 재료를 납품할 예정이다.

개인 김장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요리전문가가 옆에서 김장 문화와 담그는 방법 등을 체험 참여자들에게 알려주며, 모집인원 수는 개인 200팀으로 팀당 신청할 수 있는 김장김치 양은 10kg(5kg 2박스)이다.

김장체험 프로그램 상세 내용 및 사전접수는 인천서구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29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강범석 구청장은 “제1회 서로 나눔 김장 대축제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모두가 따듯한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신선한 재료로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글 수 있는 김장체험 기회가 있으니 많은 주민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