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 홍보와 우수사례 발표 및 전시로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 참여 독려
계명대가 교내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는 비교과 통합 홍보 행사인 ‘비교과 WEEK’를 열었다.
10월 7일과 8일, 계명대 성서캠퍼스 바우어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교육혁신처 주관으로 비교과 교육에 대한 대학 사회의 관심 증대와 학생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참가 학생에게는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정보와 함께 세 개의 세션 참여 시 상품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첫 번째 세션인 ‘학생 우수사례 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얻은 우수한 성과를 공유했다. 첫째 날에는 2024학년도 1학기 활동 공모형 K-Circle 프로그램에서 유형별 최우수상을 받은 7팀이 활동 노하우를 공유했다. 둘째 날에는 8명의 재학생이 다양한 비교과 참여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자신의 참여 경험과 역량 개발 노하우를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고 참여 동기를 부여하는 자리를 가졌다.
두 번째 세션은 ‘비교과 우수사례 전시’로, 학생들이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얻은 우수 결과물을 전시했다. 공모전 수상작부터 활동 영상, 카드 뉴스, 시제품 등 5개 부서에서 운영한 13개 프로그램의 우수 결과물 100여 점을 전시해 참관 학생들의 비교과 프로그램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를 독려했다.
세 번째 세션인 ‘비교과 홍보부스’는 교내 9개 부서가 참여해 부서별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코너로, 참가 학생들에게 교내의 유익한 프로그램 정보와 역량 강화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이영호 계명대 교육혁신처장은 “계명대는 매년 1400건 이상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학업 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자기 계발과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 구성원 모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과 실천적 경험을 통해 다양한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비교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