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관광 사진 공모전에서 작품명 '홍천강 꽁꽁축제' 금상
홍천 관광 사진 공모전에서 작품명 '홍천강 꽁꽁축제' 금상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10.1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천군)
(사진=홍천군)

홍천군이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홍천지부가 주관하는 제29회 홍천 관광 사진 공모전이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홍천의 새로운 관광명소를 발굴한 작품이나 관광자원 및 홍천과 관련된 사진 작품으로 전통문화와 생활상, 홍천 9경 및 축제와 문화행사 등을 공모했다.

금상에는 홍천강변의 꽁꽁 축제장 전경을 시원한 부감 샷으로 잡아내어 축제장 분위기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박재용 씨의 ‘홍천강 꽁꽁축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은상에는 홍명희 씨의 ‘더 높이’, 왕재관 씨의 ‘떡메치기’, 동상에는 박종훈 씨의 ‘공원의 가을’, 차정호 씨의 ‘향교의 가을’, 이재훈 씨의 ‘댄스 3’ 등 가작 5점과 입선 70점 총 81점이 선정되었다.

금상에는 홍천군수 상장과 상금 300만 원, 은상에는 홍천군의회 의장 상장과 상금 각 100만 원, 동상에는 홍천예총 회장 상장과 상금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가작에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홍천지부장 상장과 상금 각 20만 원, 입선에는 각 1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입상작은 10월 14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시상식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홍천지부장 강영복은 “홍천의 자원을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시각으로 담은 작품으로 홍천을 즐겨 찾을 수 있는 계기로 홍천 관광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며, 지역경제와 문화 관광산업의 성장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