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의정갈등 속에 정부가 의료개혁 홍보비로 120억원을 쏟아부었다는 지적이 나왔다.
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인순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보건복지부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언론진흥재단으로부터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의료개혁 홍보비로 복지부가 78억원, 문체부가 42억원의 예산을 집행했다.
복지부 예산은 △지상파 등 방송매체 25억5312만원 △유튜브 등 인터넷매체 21억7227만원 △지하철 등 옥외매체 14억4419만원 △신문 등 인쇄매체 13억8300만원 △제작비 등 기타매체 2억2116만원 등이었다.
남 의원은 복지부 전체 광고 예산의 절반 가까이가 의료개혁을 홍보하는 데 쓰였다고 꼬집었다.
문체부 역시 △인쇄매체 24억9700만원 △옥외매체 11억7999만원 △인터넷매체 5억2700만원 △기타매체 2200만원의 홍보비를 투입했다.
남 의원은 "정부가 의료개혁 홍보에 국민의 세금을 남용하고 있다"며 "의료계와 대화는 하지 않은 채 일방적인 홍보만 하면 국민을 설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냐"고 질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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