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지난 9일 남원 켄싱턴리조트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이해와 가치’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혜자들이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
이 교육은 23개 읍면 동장, 맞춤형 복지팀장 및 맞춤형 복지팀 담당 공무원과 공공사례관리실무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서는 최말옥교수(경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정책추진 방향 및 보건복지 서비스 주요 내용으로 강의가 이뤄졌다.
2부에서는 감성 소통 전문가이자 팝페라 가수로 활동중인 조정호 강사의 ‘돌 같은 인생에 감성을 불어넣다’라는 주제로 클래식과 대중가요를 접목해 타인과의 공감 능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이색적인 강의도 진행됐다.
주민복지과 허인선 과장은 “본 특강이 감성적인 소통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유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원시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인력을 대상으로 정기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맞춤형 복지팀 모니터링 및 컨설팅 추진 등 내실 있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swp2072@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