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양경찰서는 오는 30일까지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공감 문화를 조성 및 적극행정의 일환으로‘제6회 해양 환경보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청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해양환경 보전 캠페인 ▲블루카본 보호 ▲깨끗한 바다 만들기 등을 주제로 하며 숏폼과 포스터 각 부문을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공모전 홈페이지)을 통해 국민이 직접 작품에 투표를 해 수상 후보작 선정에 참여할 수 있다.
제6회 해양 환경보전 공모전 참여 희망자는 오는 8월 30일까지 공모전 누리집(해양경찰청해양환경보전공모전.com)에에 제작한 영상과 포스터를 신청하면 된다.
이번 제6회 해양 환경보전 공모전은 포스코이앤씨, 한국전력공사, 월드비전과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총 27점을 선정한다. 대상(1점, 해양경찰청장상) 200만 원, 우수상(6점, 각 기관장상) 100만 원 등의 상금을 수여한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제6회 해양 환경보전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해양경찰청의 홍보 및 교육자료, 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며“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국민의 인식 변화에 기여하고 보호하는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