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프랑스 파리 까르푸 매장에서 신라면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9일부터 현지에서 운영 중인 농심 팝업스토어는 에펠탑, 스포츠 경기장 등 주요 거점에 위치한 5개 까르푸 매장에서 내달 12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농심은 팝업을 통해 즉석조리 ‘한강라면’ 시식행사,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주요 제품 할인판매,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중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세계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에게 신라면을 알리고 유럽시장 공략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시식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약간 맵지만 아주 맛있다”, “전체적으로 면의 품질이 좋고 냄새나 맛 모두 조화롭다. 진짜 맛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농심은 최근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 프랑스 톱(Top)2 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을 입점했다. 파리에서 열린 ‘코리아 엑스포 2024’ 박람회와 K-Street Festival에 연이어 참가해 제품 시식공간 및 포토존으로 구성된 농심 테마 부스를 운영했다.
농심은 하반기 중에는 독일 Lidl(리들), 덴마크 Salling group(샐링 그룹) 등 현지 대형 유통업체에 신라면 등 주요 제품 입점을 늘릴 예정이다. 또한 프랑스 까르푸 본사 임직원 약 4000여명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에 ‘K한강라면’을 테마로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 주요 제품 시식행사를 개최하고 까르푸가 진출해 있는 동유럽 및 남유럽 6개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