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영호남 교육 협력과 상생의 교육공동체 실현
경산교육지원청, 영호남 교육 협력과 상생의 교육공동체 실현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06.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경산교육지원청 교육지도자 워크숍
(사진=경산교육지원청)
(사진=경북도경산교육지원청)

경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6월 27일~6월 28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고흥­경산교육지원청 교육지도자 워크숍이 경산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지도자 워크숍에는 고흥에서 유치원 원감 및 초‧중‧고등학교 교감과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 30여 명이 경산을 방문했고, 경산에서는 중등 교감단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전체 80여 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워크숍이 진행됐다.

이 날 워크숍에서는 경산교육지원청에 추진하고 있는 주요 교육활동이 소개됐으며, 경산 관내 삼성현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교육활동 및 교육환경을 둘러보고, 남부미래교육관으로 이동하여 경북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수학체험센터, 메이커교육센터, 발명교육센터, 영어 및 영재교육센터의 시설을 둘러보면서 K-경산미래교육의 현재를 살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소통 및 화합의 시간을 통해 학교 간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자는 상생의 시간을 가졌다.

박경화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환영사에서 박경희 고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고흥 교육가족들에게 경산을 방문해 주신 것에 대한 깊은 감사와 함께 “행복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협력해 나가자”는 인사를 전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