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시네마 속 키워드 통한 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 교육 실시
홍천군, 시네마 속 키워드 통한 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 교육 실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6.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스토리텔링 접목한 교육 통해 관심도 높여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지난 13일 홍천문화센터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시네마 속 키워드 산책’을 주제로 2024년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강원도 홍천군 홍천문화센터에서 열린 2024년 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 교육. 

강원 홍천군은 지난 13일 강원도 홍천군 홍천문화센터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한 시네마 속 키워드 산책'을 주제로 2024년 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 교육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절 교육 강의 및 개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행복하게 HRD 대표 강사가 △자존감과 회복 탄력성 △관계와 갈등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책임감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교육은 민원 행정 서비스 환경 변화에 따른 친절 트렌드를 반영해 영화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새로운 교육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다양한 영화 장면을 보며 각 장면 속에 담겨 있는 키워드를 통해 친절 마인드를 함양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돼 직원들의 호응과 관심을 이끌었다.

신진숙 홍천군 민원과장은 "영화라는 새로운 방식을 접목해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의 흥미를 높이려고 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이 친절 마인드를 갖고 업무 처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