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육성 '플랙스', AI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고령자 재활 지원
씨엔티테크 육성 '플랙스', AI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고령자 재활 지원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플랙스가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해커톤(H.STAC)’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제공=씨엔티테크]

 

IBK 창공 구로 '씨엔티테크'가 육성 지원하는 AI 멘탈케어 전문 기업 ㈜플랙스가 지난 8월 11일 개최된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해커톤(H.STAC)’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재)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한 해커톤(H.STAC) 프로그램은 재활헬스케어, 스파 산업 육성을 통한 응용 제품 고부가 가치화, 신산업 창출 등이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플랙스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 대상 치료 독려, 우울증, 돌발행동 등 사고 예방을 위한 통합 AI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인 ‘고령자를 위한 통합 재활 헬스케어 관리 시스템’을 선보였다.

특히 디지털휴먼이 직접 AI 대화를 통해서 재활 치료 전후, 치료 과정에서 고령자 스트레스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치료 의지 동기부여, 치료 포기 조기진단 리포트를 보호자와 케어 종사자에게 실시간 리포트로 발송하는 것이 그 특징이다.

윤순일 플랙스 대표이사는 “고령자가 재활 과정 중에 느끼는 정신적 부담, 스트레스로 인해 포기하는 비중이 높은데, 재활 기관이나 병원에서는 시설이나 심리상담 지원에 필요한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조기에 파악하고 끝까지 재활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동기부여 상담 환경이 필요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모든 고령자와 환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AI 기반의 심리분석 및 돌봄 케어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