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햇반 소프트밀’ 카테고리에 상온 액상수프를 추가했다.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맛과 품질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든든한 한끼 식사가 가능한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상품죽을 쌀 가공 브랜드 ‘햇반’으로 편제하며 ‘소프트 밀 솔루션(Soft Meal Solution)’ 전문 브랜드로 변경한 데 따른 첫 행보다.
이번에 선보이는 햇반 소프트밀 신제품은 ‘양송이 크림수프’, ‘베이컨감자 크림수프’, ‘단호박 크림수프’ 등 3종이다. 진한 유크림과 국내산 우유로 만든 크림소스에 양송이, 감자, 단호박 등 채소와 병아리콩, 귀리 등 영양가 높은 곡물을 담았다.
양송이 크림수프’는 풍미 깊은 크림소스에 향긋한 양송이를 듬뿍 넣고 담백한 귀리를 통째로 넣어 식감과 향미가 일품이다. ‘베이컨감자 크림수프’는 고소한 감자와 짭짤한 베이컨, 귀리를 풍성하게 담았다. ‘단호박 크림수프’는 달콤한 단호박을 먹기 좋게 썰어 넣고 담백한 병아리콩을 추가해 톡톡 씹히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이 제품들은 햇반 소프트밀만의 차별화된 상온 기술력이 적용됐다. ‘레토르트 살균기술’로 최적의 살균 시간과 온도를 찾아내 상온 HMR(가정간편식)의 안전성을 확보함은 물론 재료 형태는 유지하면서 맛과 품질은 최대한 끌어올렸다. 또한 병아리콩, 귀리 등 곡물은 우수한 품질로만 선별하고 전처리(블렌칭) 기술을 적용해 수프의 물성과 건더기 식감에 잘 어우러지는 향미와 식감을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곡물의 든든함과 영양’을 차별화 포인트로 앞세워 시장 확대를 견인하겠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소프트밀 수프가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유용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곡물을 주원료로 한 부드럽고 가벼운 식사가 가능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국내 가공수프 시장 규모는 업계 추산 1000억원 수준이다. 해당 시장은 약 70% 비중인 분말수프와 액상수프로 나뉜다. 액상수프 시장은 간편 추구 트렌드에 따라 최근 3년간 2배 이상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