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교육 강화와 고교학점제, 미래형 수능 도입 등 교육정책의 변화로 문해력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독서논술 관련 교육사업’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해법독서논술은 독서논술 교육사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해법독서논술 교실모집 4월 사업설명회’를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이날 서울 은평구를 시작으로 28일 의정부에 이르기까지 전국 각 지역 40개 지사에서 진행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해법독서논술 교실(공부방, 학원, 교습소) 창업 정보는 물론 교실 운영과 관련한 노하우와 본사 및 지사 지원 시스템 등이 자세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역사논술과 과학논술, 문학, 글쓰기 특강 등 독서논술 정규과정 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된다.
해법독서논술은 예비 초등 및 초∙중등 대상 독서논술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법독서논술은 지난 2005년 ‘바칼로레아 독서논술교실’로 출발했으며 브랜드 변경 이후에도 독서에서 토론, 글쓰기, 발표로 이어지는 국제 바칼로레아(IB∙스위스 제네바 비영리 교육재단 국제바칼로레아기구에서 개발한 국제인증 학교 교육프로그램)식 교육을 유지하고 있다.
해법독서논술은 이 같은 바칼로레아 교육과정에 교과서를 제작하는 천재교과서의 노하우를 결집, 교과과정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곽영희 해법독서논술 단장은 “2028학년도 대학 입시 제도 개편을 계기로 서∙논술형 대입 시험 도입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독서논술 관련 교육사업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해법독서논술 교실의 경우 가맹비와 재계약금, 수수료 등이 없어 창업자금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만큼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별 자세한 사업설명회 일정 및 장소는 해법독서논술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아일보] 윤경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