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7일 전국최대 창원복지박람회 개최
창원시, 7일 전국최대 창원복지박람회 개최
  • 박민언 기자
  • 승인 2018.11.04 13: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창원복지박람회' 안내 포스터(자료=창원시 제공)

경남 창원시는 오는 7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실에서 약 170개 복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2018 창원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창원복지박람회는 대국민 공모로 선정된 ‘사람이 좋다. 창원이 좋다. 당신이 좋다’를 슬로건으로 여성, 아동, 영유아, 청소년 등 12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관람 분야는 무대공연을 비롯해 노인, 장애인, 아동, 청소년, 여성, 다문화, 어린이집 등 다양하게 형성돼 있으며 각종 정보제공과 체험활동이 가능하고 그 자리에서 직접 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VR체험관, 트릭아트 포토존, 창원관광 가고파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오후 2시에는 오후의 열전 노래방을 열어 시민과 사회복지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어울리는 마당도 마련돼 있어 부스관람 이외에도 시민이 다양하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소통공감마켓 거리를 구성해 복지기관의 다양한 생산품을 전시, 판매할 예정이며 다양한 먹거리존을 별도 구성해 보는 재미, 즐기는 재미, 먹는 재미까지 풍성하게 행사가 치러질 전망이다.

한편 창원복지박람회는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10시 30분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기념행사 ‘허성무와 通하는 Talk! 복지Talk’가 진행될 예정이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