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증서 수여…AI 교육·멘토링 제공
![KT디지털인재장학생들이 지난 28일 진행된 'KT디지털인재장학생 커넥팅데이' 행사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KT]](/news/photo/202503/2028890_1139404_2133.jpg)
KT는 지난 28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East에서 'KT디지털인재장학생 커넥팅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도 KT디지털인재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앞서 KT는 지난달 2~19일 선발 과정을 진행하고 총 40명의 대학생을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했다. 장학생들에게는 최대 4학기의 등록금이 전액 지원된다.
행사는 장학증서 수여, 팀 빌딩 프로그램, 운영 방향 공유, 토론 세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토론 세션에선 미래에 대한 고민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서로 공유하고 KT에 기대하는 사항 등을 전달했다.
KT는 장학생들이 AI 기반 미래 기술 혁신을 이끄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AI 관련 심화 교육, KT 임직원과 함께하는 팀 프로젝트, 멘토링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태성 KT ESG경영추진실장(상무)은 "미래 세대와 기술에 대한 투자는 KT의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한 핵심 동력"이라며 "KT디지털인재 장학생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끄는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링 등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자가 작성한 다른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