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조정위원 위촉식 개최
내년도 조정위원 위촉식 개최
  • 김두평기자
  • 승인 2010.12.1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부지법, 별관 3층 대강당서...간담회도
서울동부지방법원(법원장 이성보)은 지난 16일 별관 3층 대강당에서 이성보 법원장, 수석부장 판사, 민사 조정위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조정위원 3명과 재위촉 조정위원 27명에 대한 2011년도 조정위원 위촉식을 거행했다.

또 그 동안 공로를 인정 받은 2명의 조정위원에 대한 법원행정처장 감사장 전수식도 함께 했다.

이 날 위촉식에서 이성보 법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해 동안 조정의 활성화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경주하신 조정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한편, 법원에서 기존의 재판부 별 전속조정제도와 더불어 올해 새롭게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 ‘상설조정제도’와 ‘조기조정제도’가 성공적인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조정위원들의 지혜와 경험을 십분 발휘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위촉식 후에는 법원장 주최로 민사 재판장들과 조정위원들이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하면서 자유롭게 서로의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서울동부지방법원은 높은 조정성공률을 보이고 있는 소액사건 상설조정제도와 합의.단독 시범재판부를 중심으로 한 조기조정제도를 실시하는 등 조정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조정위원 위촉식을 계기로 2011년에도 국민을 위한 사법활동에 더욱 힘을 쏟을 방침이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