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설관리공단, ‘은빛내일 우리동네 마을수리사' 14명 채용
태백시설관리공단, ‘은빛내일 우리동네 마을수리사' 14명 채용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5.02.0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광지역 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가구 대상 소규모 수리·수선 지원
태백시시설관리공단 전경 (사진=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시설관리공단은 오는 10일까지 폐광지역 내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은빛내일 우리동네 마술사(마을수리사)’ 사업 근로자 채용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태백시·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경험과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장성권역(장성, 구문소, 철암, 문곡소도동) 내 임대주택 및 70세 이상 고령자 등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소규모 수리·수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태백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기술분야 자격증 보유자 또는 1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으신 분에게는 우대가 주어진다.

채용 인원은 총 14명으로,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약 5개월간 하루 4시간·주 20시간이며, 2개 조로 나눠 교대 근무한다.

응시원서는 태백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되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채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은빛내일 우리동네 마술사(마을수리사) 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기회 제공 및 주거 취약계층 생활 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폐광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