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 중량 11.6g서 9.4g까지 감량
롯데칠성음료는 직영몰인 칠성몰과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해 온 초경량 아이시스를 이달부터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먹는 샘물에 질소 충전 기술을 적용해 용기 중량(500㎖ 기준)을 기존 11.6g에서 9.4g까지 낮췄다. 1997년 출시 당시인 22g과 비교하면 57%가 낮아진 수치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제품 내부에 충전한 액체 질소가 기체로 바뀌며 형성한 내부 압력으로 패키지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했다. 손쉽게 구겨져 재활용 시 편의성도 함께 제고했다. 이 제품은 한정된 판매채널에도 불구하고 출시 80일만에 누적 134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아이시스 8.0제품까지 질소충전기술 적용을 확대해 생수시장에서 플라스틱 절감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 기술 도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ECO가 생수 업계를 넘어 산업계 전반의 무라벨 트렌드를 선도했듯이 질소 충전 기술이 높아진 소비자의 가치소비 의식에 부응하며 친환경 기술 혁신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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