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편의점·슈퍼 6만병 한정 판매…사전예약 1500병 완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지평주조의 ‘지평막걸리’와 빔산토리의 ‘짐빔 위스키’를 컬래버한 ‘막&스키(막걸리 앤 위스키)’를 업계 최초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막&스키는 국산 쌀과 지평 누룩을 3번 발효해 만든 지평막걸리에 짐빔 위스키를 7.7% 함유해 막걸리의 달콤한 맛과 위스키의 깊은 오크 향을 동시에 살렸다. 또 냉각 숙성을 거쳐 부드러운 목 넘김과 버번 특유의 진한 향을 그대로 담아내 풍미를 한층 강화했다. 도수는 일반 막걸리의 두배 수준인 10도이다.
오는 15일부터 전국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막&스키는 6만병 한정 판매가 시작된다. GS리테일은 앞서 6일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막&스키(6입) 사전 예약은 준비된 수량 250박스(1500병)가 당일 완판됐다.
GS25는 하이볼, 와인, 양주 매출 중 하이볼 매출의 구성비가 2023년 상반기 10.8%에서 지난해 상반기에 25.9%로 증가하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막걸리에 위스키를 섞어 마시는 ‘막스키(막걸리+위스키의 합성어)’가 유행하고 있는 것도 상품 출시 이유 중 하나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매니저는 “막&스키 출시를 통해 막걸리와 위스키의 새로운 결합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색 주류를 지속 개발해 주류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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