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인천지부, 지역사회에 평화의 가치 알리는 간담회 개최
IWPG 인천지부, 지역사회에 평화의 가치 알리는 간담회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5.01.0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미숙 IWPG 인천지부장과 해바라기마을 경로당 이기석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임미숙 IWPG 인천지부장과 해바라기마을 경로당 이기석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인천지부가 2일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평화로운 세상 만들기’의 일환으로 부평구 해바라기 마을센터를 방문해 평화의 가치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어르신들의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평화로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해바라기마을 경로당 이기석 회장은 “젊은 시절 겪었던 어려움과 평화를 위한 노력에 대해 얘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 우리 사회가 더욱 평화롭고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미숙 지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속적인 세대 간 소통과 지역사회의 화합을 이뤄 평화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 개의 지부와 730여 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