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출시 33년차의 흑맥주 브랜드 ‘스타우트’ 주질과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30일 밝혔다.
1991년 국내 최초 라거 타입 흑맥주로 출시된 스타우트는 현재까지 누적 약 6억병 이상 판매됐다.
하이트진로는 흑맥주는 쓰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귀리(제품 내 오트몰트 0.96% 사용)를 담아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주질을 완성했다. 또 100년 전통의 네덜란드산 블랙스완 흑맥아를 라거 공법으로 발효시켜 깔끔청량한 목넘김을 구현해 흑맥주 유저와 라거맥주 유저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디자인은 스타우트의 주요 원재료들을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흑조 로고를 사용해 블랙스완 흑맥아를 시각화했다. 흑맥주를 나타내는 티타늄 블랙 바탕에 귀리의 부드러움을 담은 골드 색상을 입혀 고소한 맛을 표현했다.
리뉴얼 제품은 1.6ℓ 페트와 500㎖ 캔으로 출시한다. 내년 초부터 전국 가정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유통 중인 흑맥주 브랜드 중 유일하게 1.6ℓ 페트를 운영한다. 500㎖ 캔을 신규 출시해 흑맥주 판매 비중이 높은 편의점과 대형마트를 공략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흑맥주는 쓰다는 편견을 깨고 소비자에게 부드럽고 풍미 있는 흑맥주를 선보이고자 스타우트의 전면 리뉴얼을 13년 만에 단행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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