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구매로 메가커피와 특별한 연말을 만들어보세요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구매로 메가커피와 특별한 연말을 만들어보세요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2.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MGC커피X노티드 홀케이크, 고물가에 가성비 통했다
메가MGC커피, 연말맞이 노티드 콜라보 홀케이크 출시 [제공=메가MGC커피]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가 지난 11월 노티드와 협업하여 출시한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가 온라인상의 반응에 힘입어,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는 판매도 활공 중이다.

지난해 같은 시기에 출시했던 미니언즈 홀케이크 대비 예약률이 약 30% 증가, 2년 연속 겨울 홀케이크를 히트 시키며 새로운 케이크 시장 강자의 탄생을 알렸다.

이 같은 인기는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 추세에 따라 1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점과 ▲MZ 타깃의 귀여운 비주얼 ▲보편적인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달콤한 맛 덕분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매장에 줄을 서지 않아도 간편하게 예약하여 주문할 수 있는 앱(APP) 예약 시스템도 한몫 했다.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는 출시 초반부터 “노티드의 시그니처 ‘스마일 케이크’가 메가MGC커피에 등장했다”며 두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이 많은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던 바, 출시 이후 약 한 달여가 흐른 지금 SNS 상에서는 “너무 귀여운데 심지어 맛있어 보인다”, “웃고 있는 얼굴을 먹기 아까울 정도다” 등 특별한 비주얼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맛도리 두 브랜드가 만나서 맛은 믿음직” “부드럽고 달달해서 크리스마스 케익으로 제격”이라는 맛에 대한 호평이 줄 잇고 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사전 예약 시스템과 접근성을 강화한 판매 방식으로 더 많은 고객이 이번 신메뉴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라며 “재고가 없어 IP 콜라보 굿즈를 구매할 수 없었던 고객을 위해 추후 케이크뿐만이 아니라 IP 콜라보 굿즈 출시 시 사전 예약 시스템의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