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월 출시 당시보다 매출 50% 이상 상승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의 비법 레시피 ‘맛능가루’를 활용한 간편식 ‘맛장우 맛능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상품은 ‘맛장우 시골맛능김치찌개도시락’, ‘맛장우 더커진맛능햄김치삼각김밥’, ‘맛장우 시골맛능햄김치김밥’ 등 3종이다. 모두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특히 이장우가 직접 10가지 천연재료 성분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감칠맛을 극대화해 개발한 ‘맛능가루’가 사용됐다. 맛능가루에는 아스파탐, 이노신산나트륨 등 7가지 식품첨가물이 없다.
맛장우 시골맛능김치찌개도시락은 부대찌개와 김치찌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부대김치찌개를 젤라틴화해 렌지업만으로도 간편하고 따뜻하게 취식 가능하다.
맛장우 더커진맛능햄김치삼각김밥은 육즙가득한 소시지의 고소한 풍미와 매콤, 새콤한 잘 익은 김치를 함께 볶아 칼칼한 부대 볶음스타일 상품이다.
맛장우 시골맛능햄김치김밥은 육즙가득 소시지와 잘익은 김치를 함께 볶아 짭짤한 부대김치볶음을 메인 토핑으로 아삭한 단무지, 게맛살, 계란지단, 당근 등 푸짐한 속재료를 함께 구성해 다양한 식감을 더한 게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월부터 편의점 간편식 시장 평정을 위한 로드맵 제시를 위해 배우 이장우와 손잡았다. 맛장우 시리즈는 편도족의 중심인 2030 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최근 한 달(10월20일~11월19일)새 맛장우 시리즈 간편식 매출은 출시 초기 한 달(3월19일~4월18일)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김하영 푸드팀 MD는 “이번에 선보이는 맛장우 맛능 시리즈는 배우 이장우를 대변하는 가루왕자 이미지에 걸맞게 음식이 맛있어지는 맛능가루를 베이스로 한 상품으로 맛과 재미를 한꺼번에 잡았다”며 “특히 가장 맛있는 김치찌개 개발을 위해 10여 가지 레시피를 도출해 치열한 접점을 벌인 끝에 탄생한 만큼 모든 편도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